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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즈의 게임로그
IdleOn 스탯 올리기 - 게임 메커니즘(2) 본문
스탯
이 게임은 레벨업을 할 때 스탯 포인트가 아닌 탤런트 포인트를 줍니다.
탤런트
탤런트는 우리가 보통 게임할 때의 "스킬"과 같이 습득할 수 있는 기술들을 말합니다. 주로 스탯을 올려주는 패시브 탤런트와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탤런트가 있습니다. 탤런트 포인트는 각 탭별로 개별 카운팅이 되며 메이플의 0차 스킬, 1차 스킬, 2차 스킬 등을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이 이 게임에서의 스킬은 "생산 및 채집활동 기술"을 뜻하며 스킬레벨이 별도로 존재하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탤런트 = 우리가 아는 "스킬"
스킬 = "생산 및 채집활동"
탤런트 트리
전직을 하지 않은 초보자(Beginner) 단계에서는 올릴 수 있는 탤런트가 총 10가지가 있습니다.
탤런트를 1번부터 10번까지 번호를 매겨서 말하면
1. Health Booster - 최대 체력을 올려줍니다. 업그레이드를 할수록 증가하는 체력의 양이 증가합니다. 전사 클래스의 경우 탤런트 포인트가 남을 때 올립니다.
2. Mana Booster - 최대 마나를 올려줍니다. 업그레이드를 할수록 증가하는 체력의 양이 증가합니다. 마법사 클래스의 경우 탤런트 포인트가 남을 때 올립니다.
3. Star Player - 특수 탤런트라고 할 수 있는 스타 탤런트 탭의 포인트를 1씩 줍니다. 1:1 교환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후반에 가면 남을 수 있는 1번 탭의 탤런트 포인트를 스타 탤런트 탭의 탤런트 포인트로 바꿔 새롭게 등장하는 스타 탤런트를 배울 수 있습니다.
4. Buckled Up - 현재 방어력을 일정 비율로 올려줍니다. 업그레이드를 할수록 증가하는 방어력의 퍼센티지가 줄어듭니다. 보통 추천하지 않습니다.
5. Sharpened Axe - 현재 무기 공격력(WP)을 0.25씩 올려줍니다. 탤런트 레벨에 상관없이 고정치로 증가하며 인게임상에서는 0.25가 반올림되어 0.3으로 표기됩니다.
6. Fist of Rage - 힘(STR)을 1씩 올려줍니다. 힘은 최대 체력, 크리티컬 대미지, 전사 클래스의 기본 공격력(Base Damage) 및 스킬(광물 채집 등), 궁수 클래스의 명중에 영향을 줍니다.
7. Quickness Boots - 민첩(AGI)을 1씩 올려줍니다. 민첩은 이동속도, 크리티컬 확률과 궁수 클래스의 기본 공격력(Base Damage) 및 스킬(제련 등), 마법사 클래스의 명중에 영향을 줍니다.
8. Book of the Wise - 지능(WIS)을 1씩 올려줍니다. 지능은 최대 마나, 보스대미지와 마법사 클래스의 기본 공격력(Base Damage) 및 스킬(목재 채집 등), 전사 클래스의 명중에 영향을 줍니다.
9. Lucky Clover - 행운(LUK)을 1씩 올려줍니다. 행운은 드랍률, 획득 경험치 및 다른 난수 발생(RNG; Random Number Generation)과 초보자 및 모험가 클래스의 기본공격력과 명중에 영향을 줍니다.
10. Gilded Sword - 퍼센트 대미지를 1%p씩 올려줍니다.
그럼 여기에서 우선적으로 올려야 할 스탯이 무엇이냐 하면
바로 무기 공격력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대미지 계산식에 있는데요. 다음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Idle On - 게임 메커니즘(대미지, 방어, 명중 편)
gamelogs.tistory.com
무기 공격력은 "Weapon Power"로 적혀 있으며 WP로도 대변됩니다.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바로 퍼센트 대미지(Damage %)입니다. 위에 정리된 링크를 확인하셨다면 그 중요성을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반에는 무기공격력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이 많아서 퍼센트 대미지가 더 좋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몬스터에 맞는 명중을 갖추는 것이 되겠습니다. 명중이 100%가 되지 않는다면 그만큼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냥하기 전에 AFK Info를 확인해서 명중 100%을 맞추면 되겠습니다.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무기 공격력(WP)과 퍼센트 대미지(Damage %)를 1:1 비율로 올리면서
모자란 명중은 부 기본 스탯을 통해, 남는 포인트는 주 기본 스탯에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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