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즈의 게임로그

IdleOn 캐릭터 생성 - 게임 메커니즘(1) 본문

Idle On

IdleOn 캐릭터 생성 - 게임 메커니즘(1)

[번즈] 2023. 7. 13. 23:17

게임 플레이

첫 캐릭터 레벨이 5 이상이면서 마을에 위치해 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남아있는데요, 이것이 게임을 요약해 주는 설명이라고 봅니다.

사냥을 해서 재료아이템과 돈을 벌고, 채집을 통해 재료 수급을 하고,
아이템을 모아 사냥하기 편하게 만드는 과정이 이 게임의 핵심

캐릭터 생성

캐릭터 생성 단계에서는 이름, 성별, 별자리, 착용하는 모자를 고를 수 있습니다.

이름: 한 번 생성한 캐릭터는 삭제가 불가능하니 이름은 신중하게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성별: 맥거핀으로 어떤 것을 골라도 같은 졸라맨 체형(Stickman Figure)이니 아무거나 고르셔도 됩니다.

별자리: 개인적으로 LUK과 Talent Points를 주는 별자리를 추천하지만 나중에 변경 가능하므로 아무거나 고르셔도 됩니다.

  • 이유는 직업이 없을 때는 대미지와 명중이 LUK의 영향을 받고, Talent Points도 조금 더 주기 때문입니다.
  • 다중히트라는 메리트가 마법사와 궁수로 전직하면 사라지지만 직업이 없을 때는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 첫 네다섯 캐릭터는 전직 순서를 따라 바로 전직하되 나머지는 전직을 하지 않고 메인 퀘스트와 포탈을 열면서 레벨업을 하시고, 한 번에 전직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모자: 나중에 포스팅 될 Slab(아이템 수집 컨텐츠)를 위해서 하나씩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나중에 월드 4, 월드 5에서 드랍하지만 드랍률이 극악입니다.) 소장용으로 갖고 계셔도 되지만 수집만 됐다면 팔거나 버리셔도 됩니다.

 

직업군 별 인원수

그래서 각 생산 및 채집 활동에 특화된 직업이 필요하고 그에 따른 여러 캐릭터가 필요합니다. 각 직업군의 2차 전직(Subclass)에서 특화된 생산 혹은 채집 활동도 또한 갈리기 때문에, 최소한 2명씩은 필요합니다.

 

각 직업군 별 특화 활동(Specialized Skill)

전사 - 1차의 광물 채집(Mining), 2차의 낚시(Fishing)와 건설(Construction), 3차의 요리(Cooking)와 게임(Gaming)
마법사 - 1차의 목재 채집(Chopping), 2차의 연금술(Alchemy)과 숭배(?)(Worship: 타워 디펜스), 3차의 연구소(Laboratory)와 신학(Divinity)
궁수 - 1차의 대장일(Smithing), 2차의 곤충 채집(Catching)과 동물 포획(Trapping), 3차의 항해(Sailing)와 사육(Breeding)

 

현재는 최대 10명까지 만들 수 있으며 각각 전사(Warrior) 클래스 3명, 마법사(Mage) 클래스 3명, 궁수(Archer) 클래스 3명, 마지막으로 모험가 클래스 1명으로 하시면 됩니다. 순서는 상관없지만 인원수는 꼭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직업군 내에서는 직업을 변경할 수 있지만, 다른 직업군끼리는 직업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전사(Warrior) 클래스 3명, 마법사(Mage) 클래스 3명
궁수(Archer) 클래스 3명, 모험가(Journey Man) 클래스 1명
총 10명

직업 선택 순서

그리고 순서는 [전사(1)-마법사(2)-궁수(3)-전사(4)-마법사(5)-궁수(6)-모험가(7)-전사(8)-마법사(9)-궁수(10)]를 추천합니다. 이유는 하시다 보면 느끼실 텐데 우선 초반 사냥에는 전사가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다음 맵으로 가기 위한 킬 수를 올리기 편합니다. 그리고 모험가 클래스는 너무 일찍도 너무 늦게도 만들면 손해를 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6번째나 7번째에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첫 몇 캐릭터 순서만 게임 진행에 유의미하게 영향이 있고 후반 순서는 무의미합니다.)

캐릭터 생성 순서 추천
1. 전사 -> 2. 마법사 -> 3. 궁수 -> 4. 전사 -> 5. 마법사 -> 6. 궁수
-> 7. 모험가 -> 8. 전사 -> 9. 마법사 -> 10. 궁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