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즈의 게임로그

Idle On 보스 대전(Weekly Battles) 공략 본문

Idle On

Idle On 보스 대전(Weekly Battles) 공략

[번즈] 2023. 9. 24. 02:11

이번에 업데이트를 통해 매주 보스와 대전할 수 있는 보스 대전(Weekly Battles)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매주 다른 보스를 처치하면서 트로피를 보상으로 얻고, 이렇게 모은 트로피로 상태창 UI를 꾸미거나 아이템을 구매하는 컨텐츠 입니다. 보스를 처치하는 방식은 가지고 있는 캐릭터 당 한 번 씩 플레이를 하는 선택지 게임의 형태를 띄고 있어서 생성한 캐릭터가 많을 수록 유리합니다. 또한 보스에게 줄 수 있는 대미지는 해당 캐릭터의 스킬 중 랜덤하게 선택된 스킬레벨에 비례하게 되므로 모든 캐릭터의 스킬레벨을 골고루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Islands 업데이트에 이어 스킬 레벨을 활용하는 업데이트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행동 선택지

우선 어떠한 선택지들이 나오는지 해석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공격 행동 선택지

원문 해석 설명
(ATTACK⚔) You steady your nerves and
strike the boss directly, dealing x damage.
(ATTACK⚔) 정신을 집중하고 보스에게 일격을 날려 x 만큼 대미지를 입힙니다. 평범한 대미지입니다.
(ATTACK⚔) You burn their skin, dealing x
damage. This exact damage re-triggers each
time an ATTACK⚔ is chosen.
(ATTACK⚔) 저들의 피부를 불태워 x 만큼 대미지를 입힙니다. 이 대미지는 ATTACK⚔ 행동이 선택될 때마다 추가로 발동됩니다. 기본 대미지는 좋지 않지만  이후에 ATTACK⚔을 많이 고를 수 있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ATTACK⚔) You clamp a cursed ring to their
toe, dealing x damage now and each time a
BUFF is cast in the future.
(ATTACK⚔) 당신은 저들의 발가락에 저주받은 반지를 끼워 x 만큼 대미지를 입히고 이후에 (BUFF)를 선택할 때 대미지를 줍니다. 기본 대미지는 좋지 않지만 이후에 BUFF를 많이 고를 수 있다면 나쁘지 않습니다.
(ATTACK⚔) Dual wielding the next
characters weapon, you deal x damage, but
the next char can't choose ATTACK⚔.
(ATTACK⚔) 다음 캐릭터의 무기를 양손으로 휘두르며 x 만큼 대미지를 줍니다. 하지만 다음 캐릭터는 ATTACK⚔을 고를 수 없습니다. 페널티가 무의미할 때 선택하면 준수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ATTACK⚔) You just start randomly grabbing
weapons, dealing x damage, but the next
2 chars can't choose ATTACK⚔.
(ATTACK⚔) 아무 무기나 집어서 x 만큼 대미지를 줍니다. 하지만 다음 2명의 캐릭터는 ATTACK⚔을 고를 수 없습니다. 가장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버프가 많이 쌓였다면 페널티를 감안하고도 선택하면 좋습니다.
(ATTACK⚔) You trip and fall dealing 0
damage lmao, but the boss's HP gets set to
30% from laughing so hard.
(ATTACK⚔) 걸려 넘어지면서 0의 대미지를 주었습니다ㅋㅋㅋㅋㅋ 하지만 보스가 너무 심하게 웃는 바람에 체력이 30%가 되었습니다. 5번째로 보스를 죽일 때 선택하면 아주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보스가 적은 체력을 가지고 있을 땐 별로 좋지 않습니다.
(ATTACK⚔) Deal x damage for each
previous ATTACK⚔ cast. If 3 or more, rewind
a character and reset number of casts.
(ATTACK⚔) 이전에 선택한 ATTACK⚔ 하나당 x 만큼 대미지를 입힙니다. 만약 이전에 3번 이상 선택했었다면 선택 횟수를 초기화하고 직전 캐릭터 선택지로 돌아갑니다. ATTACK⚔ 카운팅을 초기화 하지만 직전 캐릭터, 현재 캐릭터 행동을 1번씩 더 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ATTACK⚔) You sense weakness and deal a
crushing blow of x damage. If boss is under
half HP, damage is dealt twice.
(ATTACK⚔) 약점을 파악해 x 만큼 대미지를 주는 폭발적인 타격을 가합니다. 만약 보스의 체력이 절반 이하라면 대미지는 두배가 됩니다. 보스의 체력이 절반 이하라면 선택하기 좋습니다.
(ATTACK⚔) Punch them into yesteryear,
dealing x damage. If 9+ ATTACK⚔ casted,
rewind to 1st character. Only works once.
(ATTACK⚔) 작년으로 돌아가 펀치를 날려 x만큼 대미지를 줍니다. 만약 이전에 ATTACK⚔을 9번 이상 선택했다면 1번째 캐릭터로 돌아갑니다. 1번만 발동됩니다. 1번째 캐릭터로 돌아가서 행동을 처음부터 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조건만 맞추면 굉장히 좋습니다.

버프 행동 선택지

원문 해석 설명
(BUFF) You drop your weapon, drawing
attention and allowing the next ATTACK⚔ to
deal x% more damage.
(BUFF) 무기를 버리고 주의를 끌어서 다음 ATTACK⚔이 x% 더 대미지를 주도록 합니다. 바로 다음 ATTACK⚔을 강화합니다. 후반 캐릭터이거나 다음 캐릭터에게 강력한 ATTACK⚔이 있다면 선택할만 하지만 초반이라면 다른 버프가 좋습니다.
(BUFF) You tell the others of a new
technique, so every ATTACK⚔ in the future
deals x% more damage.
(BUFF) 다른 캐릭터에게 새로운 기술을 알려줘서 이후의 ATTACK⚔이 x% 더 대미지를 주도록 합니다. 위의 행동보다 일반적으로 좋습니다.
(BUFF) You conjure a friendly spirit, which
boosts all damage dealt to boss by x%.
(BUFF) 착한 영혼을 불러내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를 x% 추가합니다. 위의 선택지보다 약간 더 좋습니다.
(BUFF) You cast a gross but effective fog,
increasing all damage by x%, but the next
char can't choose BUFF.
(BUFF) 역겹지만 효과적인 안개를 생성해 다음에 주는 대미지를 x% 증가 시킵니다. 하지만 다음 캐릭터는 BUFF를 고를 수 없습니다. 다음 선택지에 BUFF가 없거나 별로라면 선택하기 좋습니다.
(BUFF) You align the energy in the air, so
that the next BUFF is 2x more powerful,
except for this one. No 4x for you.
(BUFF) 공기중의 에너지를 정렬하여 다음 BUFF의 효과를 2배로 합니다. 이 행동을 2배로 한다고 4배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음 선택지의 BUFF가 좋다면 좋습니다.
(BUFF) You create a portal to the 'oof
owie' dimension, so that whatever damage hits the boss next is doubled.
(BUFF) '윽 아파'차원의 포탈을 열어 다음에 주는 대미지를 2배로 합니다. 첫번째 BUFF 선택지의 상위 호환입니다.
(BUFF) Boost all damage by x% for each
previous BUFF cast. If 3 or more, rewind
a character and reset number of casts.
(BUFF) 이전에 선택한 BUFF 당 x% 만큼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만약 3번 이상 선택했었다면 선택 횟수를 초기화하고 이전 캐릭터의 선택지로 돌아갑니다. (BUFF)는 ATTACK⚔보다 덜 선택하게 되는 만큼 횟수 초기화가 되더라도 상대적으로 선택하기 좋습니다.
(BUFF) Summon a blackhole, boosting all
damage by x%. If 9+ BUFF casted, rewind
to 1st character. Only works once.
(BUFF) 블랙홀을 소환해 대미지를 x%만큼 증가시킵니다. 만약 이전에 BUFF를 9번 이상 선택했었다면 1번째 캐릭터로 돌아갑니다. 1번만 발동됩니다. 1번쨰 캐릭터로 돌아가서 행동할 수 있기 때문에 조건만 맞으면 좋습니다. ATTACK⚔ 리셋과 이것 중 잘 따져서 하나의 선택지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타 행동 선택지

원문 해석 설명
(MISC💬) Tired and slightly agitated, you take a tea drinking break, giving +x% Class EXP for all characters. (MISC💬) 피곤하고 살짝 불안해서 티타임 휴식을 갖습니다. 사냥 경험치 획득률이 x%만큼 증가합니다. 이 컨텐츠의 바깥에 적용됩니다.
(MISC💬) You add extra chilly cheese to
everyone's hotdogs outside the fight, giving
+3% DMG to all characters.
(MISC💬) 전투에서 벗어나 yone의 핫도그에 칠리치즈 소스를 추가합니다. 대미지가 x%만큼 증가합니다. 이 컨텐츠의 바깥에 적용됩니다.
(MISC💬) You notice a trophy on the ground,
and run to pick it up instead of attacking.
(MISC💬) 공격하는대신 땅바닥에서 발견한 트로피로 달려가 줍습니다. 트로피 1개를 얻습니다.
(MISC💬) You reminisce on all the times
MISC💬  was cast. If 2 or more, rewind back
to 1st character. This only works once.
(MISC💬) 지금껏 선택했던 MISC💬를 회상합니다. 2번 이상 선택했다면 1번째 캐릭터로 돌아갑니다. 1번만 발동됩니다. 순서만 맞는다면 달성하기 쉬운 조건이라 우선하면 좋습니다.
(MISC💬) You tell a really freakin' funny joke
to your final character, who gets to select
an extra turn!
(MISC💬) 마지막 캐릭터에게 진짜 겁나게 웃긴 농담을 해줘서 선택지를 1번 더 고를 수 있게 합니다. 마지막 캐릭터는 선택지를 1번 더 고를 수 있습니다. 다음 캐릭터 선택금지 조건에서 "다음 캐릭터"에 해당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공략

우선 캐릭터 10개를 모두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클리어 확률도 높아집니다.

몇 번을 반복하든 해당 주에는 캐릭터별로 선택지가 고정되므로 한 번의 기회를 소비하며 어떤 선택지가 나왔는지 캡쳐나 메모를 통해 저장해둡니다.

한 번에 클리어하지 못했다면 이미 알고있는 정보로 최적의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합니다.

중요한 선택지는

1번째 캐릭터로 돌아가는 선택지 > 높은 체력의 보스에게 체력 30%로 만드는 선택지 > 직전 캐릭터로 돌아가는 선택지

순서로 고려하시면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직전 캐릭터로 돌아가는 선택지의 경우 여태 선택했던 행동의 횟수가 초기화 된다는 것입니다.

(만약 3번의 (ATTACK⚔) 선택 후 직전 캐릭터로 돌아가면 카운트가 1이 되기(해당 선택지도 (ATTACK⚔) 행동이므로)때문에 추가로 5번의 (ATTACK⚔) 행동을 하고 1번째 캐릭터로 돌아가는 선택지를 고르더라도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예시

 

(1) 1번 캐릭터 - 3번 (ATTACK⚔)

(2) 2번 캐릭터 - 1번 (BUFF)

(3) 3번 캐릭터 - 3번 (MISC💬) : 마지막 캐릭터 선택 횟수 + 1

(13) 1번 캐릭터 - 3번 (ATTACK⚔)

(14) 2번 캐릭터 - 2번 (BUFF)

(15) 3번 캐릭터 - 1번 (BUFF) : 누적 (BUFF) 5회, 선택 후 초기화 및 (BUFF) 1회

(16) 2번 캐릭터 - 1번 (BUFF)

(17) 3번 캐릭터 - 3번 (MISC💬) : 마지막 캐릭터 선택 횟수 + 2

(4) 4번 캐릭터 - 3번 (BUFF)  

(5) 5번 캐릭터 - 1번 (BUFF)

(6) 6번 캐릭터 - 3번 (ATTACK⚔)

(8) 6번 캐릭터 - 2번  (BUFF)

(18) 4번 캐릭터 - 1번 (ATTACK⚔) : 보스 체력 30%

(19) 5번 캐릭터 - 1번 (BUFF)

(20) 6번 캐릭터 - 3번 (ATTACK⚔)

(22)번 6번 캐릭터 - 2번 (BUFF)

(7) 7번 캐릭터 - 3번 (BUFF) : 누적 (BUFF) 3회, 선택 후 초기화 및 1회

(9) 7번 캐릭터 - 1번 (ATTACK⚔)

(10) 8번 캐릭터 - 1번  (BUFF)

(11) 9번 캐릭터 - 1번  (BUFF)

(21) 7번 캐릭터 - 3번 : 누적 회, 선택 후 초기화 및 1회

(23) 7번 캐릭터 - 2번 (ATTACK⚔) 이미 (18)번째 선택에서 보스 체력 30%가 되어 다른 선택지 선택

(24) 8번 캐릭터 - 2번 (ATTACK⚔) : 누적 (ATTACK⚔) 회, 초기화 없이 1번 캐릭터로 돌아감

(25~) 계속 진행

 

(12) 10번 캐릭터 - 1번 (MISC💬) : 초기화 없이 1번 캐릭터로 돌아감

 


주간 보스 대전을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몇 번 고생하여 최적의 해를 찾아내면 그 때의 성취감이 대단한데요. 이걸 매주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걸 매주 대신해주는 사람이 있습니다. 최대의 대미지로 끝내는 경우와 최대의 트로피를 얻는 경우 2가지 루트를 제시해주는 고마운 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Idle On 공식 디스코드에 접속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