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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le On 개선(The Fixening) 업데이트 24.11.22 본문

Idle On/Idle On 업데이트

Idle On 개선(The Fixening) 업데이트 24.11.22

[번즈] 2024. 12. 11. 21:26

지난 업데이트에 이어 11월 22일에 주간 업데이트로 주로 편의사항과 버그를 개선하는 개선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노트를 번역해 보았습니다.

새 컨텐츠

• 이제 아이들온을 스팀덱에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개선 사항

• 다음 컨텐츠의 업그레이드에서 꾹 눌러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집니다: 주방(kitchen) 레벨, 항해 선박(sailing boat) 레벨, 서머닝 에센스(summoning essence) 업그레이드, 토양 등급 데이터베이스(land rank database) 업그레이드.
• 이제 바이알(vial)과 연구소(lab)에서 마우스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 서머닝(summoning)에 "고성능 모드(high performance)"를 추가하였습니다. 15번의 승리를 하면 해금이 됩니다. 전투에서 활성화를 하면 다음과 같은 이펙트가 사라집니다: 슬라임 사체 이펙트, 충돌 이펙트, 대미지 이펙트, 적의 콩콩이, 슬라임이 늘어나고 줄어드는 이펙트, 스파키(sparkie)의 폭발 범위. 위의 이펙트들은 게임을 하는데에 있어 득실이 전혀 없고 오직 화면상에 표현되는 이펙트에만 영향을 줍니다.
• 이제 댕댕이 동굴(dawg den)에서 스크롤로 증폭기(amplifier)의 단계를 올리고 내릴 수 있습니다.
• 이제 우물(well)의 양동이(bucket) 위에서 마우스 스크롤을 하여 어떤 종류의 광물을 퍼올릴 것인지 정할 수 있습니다. 버켓을 일일이 클릭하지 않아도 됩니다.
• 월드 4 브리딩(Breeding) 컨텐츠의 전투의 "고성능 모드(high performance"가 더 좋아집니다. 더 많은 이펙트들을 제거하면서 렉이 완전히 사라지게 하였습니다.
• 도서관(library)에서 자신의 클래스에 해당하지 않는 창은 더는 뜨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샤먼(shaman)의 경우, 엘리멘탈 소서러(elemental socerer)의 창이 뜨지 않습니다.
• 파밍(farming)의 모두 제거(Remove All) 버튼이 이제 모든 작물을 제거하면서 다 자란 작물을 수확합니다.
• 이제 빈 토양(farming plot)을 잠글 수 있습니다. 이는 작물이 너무 빨리 자라 첫 번째 작물을 키울 수 없는 유저들을 위한 것입니다.
•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한 조건을 쉽게 이해하도록 스니킹(sneaking) 마지막 층의 문을 없애고 스니킹 마스터리 눈(sneaking mastery eye)을 배치하였습니다.
• 서머닝(summoning) 전투에서 '스페이스 바'나 'R'을 카드를 다시 뽑는 reroll 버튼의 단축키로 추가하였습니다. 
• 아이템 창에서 확인할 수 있는 창고 정보(storage info) 섹션의 계정(account) 항목에 이벤트 포인트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벤트 포인트: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 특정 효과를 이벤트 동안에 구매하기 위한 재화입니다. 남은 포인트는 이벤트가 끝나도 유지됩니다.

밸런스 조정

• 일부 아이템(주로 젬샵에서 다시 구매할 수 없는 아이템들)이 슬랩(slab)에 포함되지 않도록 수정하였고 일부 아이템(주로 꾸미기용 모자)을 슬랩에 추가하였습니다.
• 월드 1의 배경 음악을 연장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짧은 버전의 배경 음악만 듣고 있었습니다.
• 포탈 위의 숫자의 크기(999 이하일 경우만)를 2배로 키웠습니다.
• 월드 1~4의 몹의 대미지를 낮췄고 게임 시작 시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5개의 스탬프의 업그레이드 재료 수를 줄였습니다.
• 월드 2의 도전 과제 Maximum Efficiency가 요리(cooking), 연구소(lab)의 효율(Efficiency)도 포함합니다.

버그 수정

• [모바일 전용] 샘플링이 수정되어 2B 이상의 값에서 더는 깨지지 않습니다.
• 슬랩(slab)이 이제 100% 정확해집니다. 더는 슬랩에서 보이지 않는 아이템도 카운팅 하지 않습니다.
• 깔끔하지 않던 10가지의 표기를 수정하였습니다(예시: 321789123 -> 321M): 모루 생산 용량, 모루 생산 경험치, 모루 생산 총 아이템, 다음 펫 획득 확률, 현재 소지한 디비니티 포인트, 시간당 디비니티 포인트, 디비니티 공물(offering) 가격, 파피(Poppy; 월드 2 캥거루) 샤이니 낚시 %, AFK로 얻는 아이템 수량, 사당(shrine) 경험치.
• 하프 노트가 더는 B 이상에서 깨지지 않습니다. 벌써 하프노트가 B 값이 넘는 똑똑한 유저들 축하드립니다. 
• 워십 타워 디펜스를 몇 시간 동안 하게 되면 더는 몹이 소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연금술 버블 중 Ninja Looter가 온전한 효과를 주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야시장(night-market) 업그레이드 중 Value GMO가 온전한 효과를 주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Vman 클래스로 Eliteus의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Vman으로도 월드 4의 트로피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본조피클(BoneJoePickle)이 더는 월드 2 던전의 킹둣(king doot)의 HP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archer의 탤런트인 Looty Mc Shooty가 "발견한 아이템"의 수를 슬랩과 다르게 카운팅 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워십 타워 디펜스에서 타워가 포탈 위에 설치가 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콜로세움에서 Next Round 버튼을 눌렀을 때 뒤에 발판이 있으면 해당 발판으로 이동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워십 타워 디펜스에서 타워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포기(forfeit) 버튼과 겹쳐 의도치 않게 포기가 가능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카드 보너스에서 작은 값을 "0"으로 표기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월드 4의 몹인 Stilted Seeker는 올스탯 0.5%를 0%로 표기하고 있었습니다. 기존에 효상으로는 문제가 없었고 표기상으로만 문제가 있었습니다.
• 밧줄을 타고 이동하는 동안 Auspicious Aura를 사용하면 허공에서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Goharut 신과 연결된 상태에서 연구소(lab)에 있는 다른 캐릭터의 시간당 디비니티 포인트가 0/hr으로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9번 동굴(cavern 9)에서 "아무것도 안 함(Nothing)" AFK가 뜨는 현상을 수정해 보았습니다. 드문 버그이므로 확정하기 어려웠고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도 해당 이슈가 발생한다면 버그 리포트로 제보해 주십시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동안 발견된 크고 작은 버그들이 수정되고 적은 영향이지만 특정 컨텐츠의 난이도가 쉬워졌습니다. 특히 Value GMO는 눈치채지 못했지만 수정으로 인한 영향이 큰 버그였기 때문에 체감이 크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또한 마침내 스크롤 기능을 추가하여 편의성을 증대하였습니다. 아직 더 추가할 곳이 몇 군데 있어 보이지만 차츰 추가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여기까지 이번 개선(The Fixening) 업데이트의 번역이었습니다.